SLP소개

> SLP 소개 > 대표 인사말

대표 인사말

안녕하세요? SLP 대표이사 배영길입니다.

2014년은 서강대학교에서 어린이 영어교육을 시작한지 20년이 되는 뜻 깊은 해입니다. 50여 년 전 학교를 설립한 미국 예수회 신부님들의 교육 방침으로 시작되어 그 탁월함을 인정 받은 서강대학교는 글로벌 인재 양성의 필요성을 미리 감지하여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올바른 영어교육’을 시작하였습니다. 20년간 오직 한 길을 걸어왔다고 생각하는 지금, 우리는 초심을 얼마만큼 지켜 왔는지 성찰해 봅니다.

SLP만의 가치 있는 철학인재상을 고집합니다.

서강의 근간이자 SLP의 기초가 되었던 예수회 교육이념의 핵심은 ‘이웃을 위하는 인재 양성’입니다. 자신만이 아니라 남을 위해 살 수 있는 사람이 된다는 것은 많은 과정과 성찰을 내포합니다. 학생 개개인은 충분한 인격적 관심과 배려 속에 성장해야 하고,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항상 더 나은 상태를 추구하되, 그것이 자신을 필요로 하는 곳에 지적 능력으로 존재하기 위함이라는 것을 깨우쳐야 합니다. 그것은 머리로 배우는 것이 아니라 경험을 통해 가슴으로 배우는, 세계와 이웃과의 연대감 형성이기도 합니다.

SLP가 5세 유치부 과정부터 인간적 탁월성과 학문적 탁월성을 함께 갖추는 전인적 교육을 강조하는 것도 이러한 교육이념에서 출발합니다. 학생들을 경쟁논리로만 몰고 가는 우리나라의 교육 현실은 그들이 정작 중요한 것을 깨우치지 못하면서 자라나게 합니다. 최고의 능력을 갖춘 사람도 공동체 안에서 사회의 필요를 담아내지 못한다면 함께 살아갈 수 없습니다. 우리는 학생들에게 이것을 가르치고자 했습니다. 영어를 통해 마음껏 자신을 표현하고 깊이 있게 세계를 배워 세상과 함께, 세상이 필요로 하는 데 투신하고 봉사하는 지도자로 성장하기를 바랐습니다.

전인적 인재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점점 더 복잡해지고 빠른 속도로 진보하는 세상은 우리 학생들에게 더욱 많은 능력을 요구합니다. SLP는 영어로 유창하게 의사소통 하는 능력, 영어로 창조적인 사고를 하는 능력, 논리적으로 대화하는 능력 등 학생들이 탁월성을 갖출 수 있도록 부단히 연구하고 개발했습니다. 하지만 그 토대에는 예수회의 교육이념이 자리잡고 있어야 한다는 것을 잊지 않았습니다.

쉽게 바뀌지 않을 것 같은 견고하고 두터운 교육 현실의 벽 앞에서 사교육은 마치 유행을 따라가듯 생겨나고 사라지는 흔들림을 계속할 것입니다. 하지만 SLP는 20년간 지켜 온 서강대학교와 예수회 교육의 가치를 바탕으로 굳건하게, 오직 전인적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1540년에 시작되어 470년이 지난 지금에도 시대적 상황에 적합한 방향을 제시하면서 가치를 발하는 예수회 교육의 의미를 SLP를 통해서도 느껴 보셨으면 합니다. SLP는 언제나 영어를 잘 하는 인재를 키우기 위해서만이 아니라 인재 그 자체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서강교육그룹 SLP 대표이사    

SLP 사이트맵